design

때로는 과감한 베팅이 필요하다

제이든design 2017. 2. 16. 00:48


대세는 갈수록 분명해지고 있다. 이제 ‘디지털’과 ‘모바일’을 모르고서는 그 어떤 업계에서도 살아남기가 힘들다. 지난 9월 21일, 중앙일보 창간 50주년을 맞아 열린 <중앙 50년 미디어 콘퍼런스-내일로 통하다(Know Way Out)>에선 디지털 시대로의 전환으로 가장 큰 변화의 국면을 맞이한 미디어 업계의 미래에 대한 담론이 펼쳐졌다. 듣고 보니 비단 미디어 종사자에게만 국한된 얘기가 아니었다. 당신이 그 어떤 산업군에 몸담고 있든, 디지털 시대의 소비 행태를 모르고서는 살아남기 힘들다는 것은 이미 기정사실이니까. 세계적인 미디어의 유력 인사들이 전하는 통찰력 있는 조언을 코스모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.